✅ 3줄 요약
🔹우붓 가족여행하는 6일 동안 찾아갈 정도로 가족들이 만족했던 카페
🔹우붓에서 노트북 하기 좋은 카페를 찾는 분들에게 최적
🔹이 카페가 한국인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이유 3가지!
한 달 살기 성지 우붓에서 7일 중 6일 출석 체크한 카페, 이유가 있었습니다. 광고 절대 아고요 내돈내산으로 소개해드려요!
저희 가족이 발리 한 달 살기하면서 다녔던 일정과 총경비(3인 가족 기준)는 따로 정리 해두었습니다. 발리 일정 짜실때 도움이 될 거예요.
🔹 우붓에서 노트북 하기 좋은 카페
우붓에는 정말 많은 맛집들이 있어요. 그중에서도 이곳은 조금만 붐비는 시간에 가도 줄을 서야하는 것은 기본이고 특히 주말에는 더 많은 사람이 줄을 섭니다.
이 카페의 특별한 점은 시기만 잘 맞춘다면 카페 바로 앞, 논에서 모를 심는 모습을 보면서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에요.
한국인들에게 특히 유명한 카페가 ‘브런치 맛집이 오늘 소개하는 곳’이라면 근처에 서양인들에게만 입소문난 맛집도 있어요. 너무 유명한 곳이 싫다면 여기도 꼭 방문해보세요!
👉[우붓의 숨겨진 맛집 | 서양인들의 천국 수카에스프레소 후기]

- 주소 : Jl. Hanoman No.10X, Ubud, Kecamatan Ubud, Kabupaten Gianyar, Bali 80571
- 대표번호 : +6281337749328
- 영업시간 : Open am 07:00 | Close pm 11:00
1. 피손(PISON)의 분위기
우붓은 보행자 통로의 구분이 없고 울퉁불퉁해서 바닥이 험하지만, 이 카페는 유모차 진입이 가능하고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알찹니다.
또한 피손은 바로 식당 옆의 논밭뷰를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에어컨 바람이 아닌 자연풍을 맞으며 식사할 수 있는 최고의 자리죠.
✔️아이 반응
흡연자들에게는 최고의 자리입니다. 흡연에 자유로운 발리에서 야외 테이블은 흡연을 할 수있는 장점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래서 아이와 함께라면 바깥자리는 이용을 꺼리게 됩니다. 혹시나 흡연자 옆테이블의 옆자리에라도 앉게되면 담배 연기가 넘어오는 경우가 많다는 거! 꼭 기억하세요!
저희도 아들이 밖에 앉고 싶다고 했다가 담배 연기 때문에 실내로 들어 갔거든요.

가족과 함께, 특히 아이와 함께라면 그리고 발리의 한낮 무더위를 견디기 힘들어다면, 에어컨이 빵빵 터지는 내부를 선택하는 것도 매우 현명한 옵션입니다.

✔️ 내부 테이블
내부 인테리어의 특징은 전체적으로 나무를 많이 사용했기 때문에 매우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준다는 것인데요. 높은 천고와 사방에 뚫려 있는 큰 창문 덕분에 내부에 있어도 시원한 개방감을 줍니다.
담배연기를 피해, 더위를 많이 타는 아들과 함께였기 때문에 저희 가족은 늘 실내 자리에 앉았습니다. 하지만, 쾌적하고 시원한 피손은 최고의 선택입니다. 그리고 직원들이 매우 친절하다는 것도요.
2. 부모도 아이도 만족하는 카페
우붓에서 노트북 하기 좋은 카페를 찾는 분들에게 최적입니다. 사실 숙소 와이파이 속도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저는 늘 이곳에서 인터넷 서치와 편집을 했어요.
또한 아이들도 좋아하는 브런치 메뉴, 베이커리와 음료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서 특히 아들이 이곳을 좋아했어요.
✔️ 음식
매우 만족스러운 비주얼의 브런치 메뉴입니다. 계란은 스크럼블, 써니 사이드업 등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이 메뉴를 먹으면 오후까지 든든할 정도로 꽤나 실한 메뉴죠.
이른 오전이면 이 메뉴로 식사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발견하게 됩니다. 저희도 이 메뉴를 먹기 위해 오전마다 이곳을 찾았습니다. (조금만 늦어도 줄을 서야 한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팬케익메뉴입니다. 캐러멜 라이징된 바나나의 맛이 매우 인상적이고 함께 첨가되는 식용 꽃도 특별했습니다.
특별한 일정이 없는 날도 피손에 와서 여유를 즐겼습니다. 함께 여행하고 있는 사춘기 아들도 이곳을 참 좋아했습니다.

✔️ 베이커리 & 커피
발리의 카페들은 베이커리를 판매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피손은 다양하고 신선한 베이커리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베이커리 가격도 충분히 괜찮고 배가 부르다면 커피에 베이커리 하나 정도 시켜 놓고 피손의 분위기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아내가 매우 좋아했던 피손의 아이스라떼 커피입니다. 우유로 된 사각 얼음 덕분에 시간이 지나도 달콤한 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어서 만족감이 매우 높았어요.
✔️ 편한 결제
우붓의 식당 중에도 가끔 현금만 받거나 결제가 쉽지 않은 곳들이 있는데, 이곳은 저희 가족이 가져간 SOL트래블 신한체크 카드로 문제 없이 편하게 결제했습니다.
그리고 피손 바로 근처에 몽키포레스트가 있어서 방문 전에 아이를 든든하게 먹이고 다녀올 수 있어서 훨씬 수월했답니다. 몽키포레스트를 여행 일정에 넣을지, 뺄지 고민이시라면 꼭 제가 정리해 놓은 글을 읽고 결정하세요!
👉[몽키포레스트, 가족과 절대 가면 안 되는 이유 5가지]
피손(PISON)의 솔직후기
우붓을 떠올리면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 피손일 정도로 이곳을 좋아했던 이유는 ‘직원들의 친절함’ 때문이었습니다. 늘 반갑게 맞아주던 ‘COMAN’이라는 친구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우붓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조식 메뉴나 커피를 추천합니다. 저희 가족이 7일 중 6일을 방문할 정도로 만족했던 곳이니까, 아이나 부모들도 모두 만족할 식당이 분명합니다.